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여행기

[미국] Yellowstone National Park

by PEOPLE 2NATURE 2008. 9. 3.

미국 중부 종주여행

1985년 여름

승용차 약 5,000 mile 

 

여행 코스

Austin, Texas  ~  Albuquerque, New Mexico ~ Flagstaff, Arizona

Grand Canyon National Park, Arizona

Zion Canyon National Park, Utah

Bryce  Canyon National Park, Utah

Salt Lake City, Utah

Grand Teton National Park, Wyoming

Yellowstone National Park, Wyoming

Mount Rushmore National Monument, South Dakoda

Rocky Mountain  National Park, Colorado

 

 

 


Yellowstone National Park, Wyoming

옐로스톤 국립공원은 와이오밍주(Wyoming)의 북서쪽과 몬타나주(Montana) 남서부와 아이다호주(Idaho) 남동부까지 뻗어있다. 1872년 3월 1일 의회의 의결을 거쳐 당시 그란트 대통령에 의해 서명, 선포된 옐로스톤 국립공원은 미국에서 최초로 지정된 국립공원. 넓이는 3천4백72평방마일, 그랜드캐년 국립공원의 3배가 넘는 방대한 지역을 자랑한다. 뜨거운 지하수를 하늘 높이 내뿜는 간헐천을 비롯해 다양한 종류의 온천이 1 만여개나 산재해 있다. 산중 호수로 북미 대륙에서 제일 큰 옐로스톤호는 침엽수림으로 덮여있는 해발 2,356m 지점에 1백36평방마일 넓이에 자리잡고 있다.
높이 3백피트 내외의 거대한 폭포로 이루어진 옐로스톤의 "그랜드캐년"이라고 불리는 깊고 아름다운 계곡을 비롯해 여름철에도 눈으로 덮인 1만피트가 넘는 산봉우리가 45개나 있다. 철마다 야생화로 덮이는 대초원은 버펄로라 불리는 아메리카 들소, 고라니, 곰, 사슴 등 많은 야생동물들의 보고이다.



 

 

  

 

 

 

 

 

 

 

간헐천/온천(Geysers & Hotsprings)

가장 유명한 간헐천과 핫 스프링즈들의 대부분은 매머스 핫 스프링즈와 올드 페이스풀 사이 도로 50마일을 따라서 공원의 서쪽에 위치하고 있다. 놓치지 말아야 할 관광해야할 장소로는 매서스 핫 스프링즈 테라시즈(Mammoth Hot Springs Terraces), 노리스 간헐천지역(Norris Geyser Basin), 파운틴 페인트 팟츠(Fountain Paint Pots), 파이어홀 레이크 드라이브(Firehole Lake Drive), 미드웨이 간헐천지역(Midway Geyser Basin), 비스킷트 지역(Biscuit Basin), 블랙 샌드지역(Black Sand Basin), 올드 페이스풀(Old Faithful) 지역 등이 있다. 이 도로를 따라서 비지터센타들이 매서스 핫 스프링즈(사진), 노리스 간헐천유역, 올드 페이스풀 등에 위치한다. 이밖에 매디슨박물관(Madison Museum)이 매디슨 정션(Madison Junction)에 자리하고 있다.

 

노리스 간헐천 분지(Norris Geyser Basin)

 

공원내에서 가장 뜨거운 온천이 나오는 분지로 온천물은 산성을 띠고 있다. 공원내에 자리한 다른 지역의 대부분의 온천물은 알칼리성을 나타내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대규모 활동중인 간헐천이 노리스 간헐천지역에 있다. 이곳 간헐천의 분출은 예견하기가 가장 어려운 것중 하나로 꼽히며 간격은 4일부터 50년까지의 범위를 가진다. 그러므로 이곳에서 분출장면을 보려면 인내가 필요하다.

매머스온천(Mammoth Hot Springs)


매머스 온천은 다른 온천 및 간헐천들과는 매우 다르다. 이곳의 뜨거운 물은 미묘한 색깔을 띠고 있는 계단식의 석회암 층을 흘러내린다. 김이나고 미네랄이 풍부한 물은 작은 시내와 미네랄 폭포를 형성하면서 계단식의 하얀석회암층을 흘러내려간다. 약500 gallons/1,895 liters의 증기를 내뿜는 물은 매분마다 매머스 테라스에서 흘러나오고 많은 양의 칼슘과 미네랄이 풍부한 석회화가 매일매일 표면에 침전되어 계단식 대지와 웅덩이를 변화시킨다. 주변은 겨울에도 지열 때문에 눈이 쌓이지 않고 연중 푸른색을 띤다. 이곳에는 알브라이트 비지터센타(the Albright Visitor Center)가 자리하고 있으며 주변에는 캠핑장, 상점, 호텔, 레크리에이션 센타 등이 자리하고 있는 공원 제일의 관광지역

 

 

 

 

 

 

  

올드 페이스풀(Old Faithful)


가장 규모가 크거나 가장 높이 분출되지는 않지만 올드 페이스풀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간헐천. 올드 페이스풀의 1870년에 이름지어졌다. 하루에 17-21회, 평균높이는 130 ft/40 m까지 분출된다. 비록 분출은 여전히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마 올드 가이저는 최근 분출되는 시간이 바뀌어졌다. 1995년 일련의 지진이후 분출 간격이 더 길어졌다. 올드 페이스풀 비지터센타에 전화를 걸어 최근의 분출예측시간을 문의할 수 있다.

인접한 곳에 자리한 올드 페이스풀 인은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통나무 건물가운데 하나로 알려지고 있다. 지어진 시기는 1900년대 초로 거슬러 올라간다. 관광객들은 매일밤 매머스 데크에 썬셋 칵테일을 위해 그리고 간헐천의 분출을 보기위해 이곳에 모인다. 이곳에 숙박하기 위해서는 적어도 도착 6개월전에 미리 예약해야 한다. Inn 주변의 산책도로와 트레일에서 아메리카 들소들을 보더라도 놀랄 필요는 없다. 

 

 

 

 

 

 

 

 

 

 

 

 

 

'[여행]해외여행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Grand Canyon/ Bryce Canyon  (0) 2008.03.23